*본 샘플 문제의 정답은 KAIT 자격검정에서 제공되는 것을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
*풀이는 필자의 개인적 이해와 의견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립니다. 수정 요청 및 의견 개진은 댓글 부탁 드립니다.
*샘플 시험문제 출처 : KAIT 자격검정
1과목 (1-8)
1. 다음 중 소셜미디어와 매스미디어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① 매스미디어가 소셜미디어보다 사용자에게 도달 범위가 작다.
② 매스미디어는 일방향적 소통이지만 소셜미디어는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다.
③ 소셜미디어는 블로깅과 퍼블리싱 네트워크도 포함한다.
④ 소셜미디어는 기술이 발전할수록 다양한 플랫폼이 생성되고 있다.
정답 : 1
일반적으로 매스미디어가 소셜미디어보다 도달 범위가 넓다.
2. 다음 중 소셜미디어가 매스미디어에 비해 우위를 점하고 있는 요소가 아닌 것은?
① 사회적 관계
② 정보의 공유
③ 인맥형성
④ 대량의 메시지 전달
정답 : 4
매스미디어는 불특정 대중에게 공적,간접적,일방적으로 대량의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미디어이다. 일반적으로 여러 수신자에게 메시지를 전송하는 것을 Mass Communication이라고 한다.
3. 다음 소셜미디어 중 짧은 포맷의 영상 콘텐츠를 업로드하는 플랫폼 중 하나로 중국기업이 만든 것은?
① 인스타그램
② 유튜브
③ 틱톡
④ 페이스북
정답 : 3
틱톡은 15초에서 5분 사이의 짧은 영상을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는 중국에서 만든 글로벌 SNS이다. 나머지는 미국 기업이 만든 소셜미디어이다.
4. 다음 중 Marketing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① SMM (Social Media Management) 마케팅
② Paid Ads (광고) 마케팅
③ Content Marketing
④ 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정답 : 4
검색엔진 최적화(SEO)란 검색엔진 결과 페이지에서 자신의 웹페이지의 순위와 노출도를 높여 트래픽의 양과 질을 높이는 최적화 작업이다. 직접 트래픽 혹은 돈을 지불하는 키워드 광고(Paid Search) 결과가 아닌 자연검색어(Organic Search) 결과를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보기 1,2,3은 모두 마케팅(Marketing)이 붙어있고, 4번은 붙어있지 않음)
5. 다음 중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종류로 분류하기 어려운 서비스는?
① 네이버 밴드
② 카카오스토리
③ 소셜 다이닝
④ 링크드인
정답 : 3
소셜 다이닝은 비슷한 관심사 등을 공유하는 사람들이 만나 식사를 즐기며 인간관계를 맺는 것을 말한다. SNS가 아닌, 하나의 사회현상이다.
6. 다음 중 소셜 마케팅전략을 통해 비즈니스가 가질 수 있는 이점이 아닌 것은?
① 브랜드 인지도 향상
② 새로운 고객확보의 기회 제공
③ 검색 SEO 최적화
④ 마케팅 비용 절감
정답 : 4
오가닉한 도달이 부족하면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유료광고를 사용하므로, 무조건 비용 절감이라고 단정할 수 없다.
③ 소셜미디어 최적화가 검색 최적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일종의 검색마케팅 기법 중 하나로 볼 수도 있다.
7. 다음 중 기업에서 소셜 미디어 도입과 관련해서 부정적 피드백(댓글)의 폐해가 걱정될시 생각할 수 있는 ‘소셜 미디어 대응 프로세스’ 가 아닌 것은?
① 감정 (assessment)
② 평가 (evaluate)
③ 대응 (respond)
④ 보고 (report)
정답 : 4

8. 다음 중 마케팅에서 제품/서비스를 사용할핵심고객(타겟)을 이해하기 위해 가상의 고객(타겟)을정의하는 방법을 나타내는 용어로 배우들이쓰던 가면을 가리키는 단어에서 유래된것은?
① 페르소나
② 세그먼트
③ 프로모션
④ 포지셔닝
정답 : 1
페르소나(Persona)란 고대 그리스 가면극에서 배우들이 썼다가 벗었다가 하는 가면을 말하는데, 마케팅에서는 이상적이고 핵심적인 고객을 대변하는 가상의 인물을 가리킨다.
2과목 (9-80)
9. 다음 중 메타 비즈니스 광고 캠페인 준비사항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① 인스타그램 지면에만 광고 노출을 원하는 경우 페이스북 페이지 없이 비즈니스 관리자를 통해 세팅하면 된다.
② 인스타그램의 공개 콘텐츠 중 “슬라이드형” 게시물을 이용해서 “브랜드 인지도 증대” 목표로 광고를 진행 할 수 있다.
③ 매출을 위해 전환 캠페인을 세팅하기 위해서는 페이스북 전환 이벤트 준비가 필요하다.
④ 앱 설치 캠페인을 위해서는 페이스북 앱 등록 없이 진행할 수 없다.
정답 : 1
Meta의 앱 패밀리(ex.인스타그램)에 광고 진행시 비즈니스 페이지를 개설해야만 노출지면에 원하는 광고를 원만하게 게재할 수 있다. 페이스북 계정 없이 인스타그램 광고는 불가능하다.
10. 다음에서 설명하는 캠페인 세팅 시 적절한 전략은 무엇인가?
고객이 신제품의 브랜드 인지도 증대를 위해 TV CF를 제작하였다. 해당 브랜드의 비즈니스 목표는 조회 수 극대화가 필요하기 때문에 동영상 조회 수 목표 캠페인이 적합하다고 판단하였다. 이 브랜드는 자동 노출 위치를 사용해서 CPV 효율성 확보를 하려고 한다. |
① 최근 스토리형 세로형 영상이 인기가 많으니 (9:16) 동영상만 사용한다
② 페이스북 노출 지면과 인스타그램 지면에 적합한 1:1 비율의 동영상을 제작
③ 자동 노출 위치 및 자산맞춤 설정을 사용하고 노출 위치별로 다양한 화면비 사용
④ Messenger 스토리는 9:16 비율보다 1:1 비율이 적합하다
정답 : 3
자동 노출 위치 기능은 Facebook, Instagram, Audience Network, Messenger에서 구성한 설정에 맞게 광고를 사용 가능한 모든 노출 위치에 게재하는 것으로 특정 플랫폼에 맞는 사이즈만 제작하는 것보다는 노출 위치별로 다양한 화면비를 사용하는 것이 적절하다.
11. 다음 중 Meta for Business의 광고가 오프라인에서 발생하는 매출에 대한 영향력을 측정하고 싶다면 페이스북 비즈니스 솔루션에서 어떠한 기능 활용을 고려해야 하는가?
① Meta픽셀
② Meta SDK
③ 브랜드사의 로열티 프로그램
④ Meta 오프라인 전환 API 기능
정답 : 4
오프라인 전환 API를 사용하여 오프라인 이벤트 데이터를 Facebook에 직접 보낼 수 있다. Facebook 픽셀과 함께 사용하여 성과 및 측정을 개선한다.
① 픽셀 : 웹사이트에 설치하여 광고 성과를 측정하고 최적화하기 위한 코드 조각. 광고 결과의 향상, 결과의 정확한 측정, 새로운 타겟을 만드는 데 활용할 수 있다.
② Meta SDK : 사람들이 앱에서 취하는 행동을 파악하고 측정할 수 있는 분석 도구
③ 브랜드사의 로열티 프로그램 (포인트 적립 등)이 있어도, 페이스북과 API를 통해 연결하지 않으면 성과를 측정할 수 없다.
12. 다음 중 Meta for Business의 Shops 광고솔루션 기능이 아닌 것은?
① 쇼핑맞춤타겟
② 제품이 태그된 브랜디드 콘텐츠
③ 라이브 쇼핑
④ 제품이 태그된 다이내믹 광고
정답 : 3
① 쇼핑맞춤타겟 : 제품을 본 사람, 장바구니에 담은 사람, 구매한 사람 등 고객의 행동이나 이벤트에 맞는 타겟을 말하며, 이를 통해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
② 제품이 태그된 브랜디드 콘텐츠 : 인스타그램의 크리에이터는 비즈니스 파트너가 브랜디드 콘텐츠를 홍보하도록 허용할 수 이다. 크리에이터가 만든 브랜디드 콘텐츠 게시물이나 스토리는 비즈니스 파트너가 해당 콘텐츠를 광고로 전환할 수 있다.
④ 제품이 태그된 다이내믹 광고 : 다이내믹 광고는 머신 러닝을 사용하여 광고 규모를 확장하며, 사람들의 관심사, 의향, 행동에 따라 관련성이 높은 서비스나 제공 사항을 자동으로 게재한다.
13. 1 st party data와 핵심타겟을 조합해서 타겟팅하고 있는 온라인 소매업체가있다. CPA가 상승하고 있어 거래량이 늘지 않고 있는 상황이라면 다음 중 어떤 전략이 적합한가?
① 전환 캠페인 선택/노출위치 확장/ 유사타겟팅
② 전환 캠페인 선택/노출위치 확장/핵심타겟팅
③ 트래픽 캠페인 선택/노출위치 확장/관심사기준 타겟팅
④ 트래픽 캠페인 선택/노출위치 확장/웹사이트리타겟팅
정답 : 1
퍼스트 파티 데이터는 고객 및 잠재 고객과의 직접적인 인터렉션을 통해 수집하는 데이터를 총칭한다. 인구통계 데이터, 구매 내역, 웹사이트 활동, 반응, 관심사, 모바일 앱 데이터 및 웹사이트의 기사 읽기 등의 행동이 포함된다.
· CPA (Cost Per Action) : 구매 등 특정 행동에 대해 과금하는 방식
· 핵심 타겟팅 : 고객, 행동, 관심사 등 고객 기반 타겟팅
· 맞춤 타겟팅 : 이미 홈페이지 방문을 했거나 광고에 반응한 고객에게 도달하는 것
· 유사 타겟팅 : 맞춤 타겟에서 정의한 고객과 비슷한 고객층 - 우수 곡객과 유사한 관심사를 가진 새로운 사람들에게 도달하는 것
14. 다음 중 광고캠페인 진행 시 Meta 픽셀을 통해 활용할 수 있는 이점이 아닌 것은?
① 캠페인을 측정하기 위한 지표를 파악하고 설정
② 광고를 노출하기에 알맞은 타겟 생성
③ 캠페인을 통해 유입된 사용자의 행동분석
④ 광고 전환 최적화를 통한 성과 증대
정답 : 1
캠페인 측정을 위한 지표 (노출, 전환, 클릭 등)를 정하는 것은 픽셀과 무관함.Meta 픽셀을 통해 활용할 수 있는 이점
② 적합한 유저에게 광고 노출 : 신규 고객, 웹사이트의 특정 페이지를 방문한 사람, 원하는 행동을 취한 사람 등 비즈니스에 적절한 타겟을 찾아 노출
③ 매출 늘리기 : 자동 입찰을 설정하여 제품 구매 등 비즈니스에 중요한 행동을 할 가능성이 높은 사람에게 도달
④ 인증된 도메인 소유자는 광고 최적화 및 보고에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이벤트를 자체 비즈니스 관리자 계정에서 액세스할 수 있다.
15. 다음에서 페이스북 비즈니스 광고의 노출지면 중 Audience Network 지면에 노출이 어려운 캠페인 목표를 모두 고르시오.
1. 브랜드 인지도 2. 도달 3. 참여 4. 잠재고객확보 |
① 1, 2
② 1, 3
③ 1, 2, 4
④ 1, 2, 3, 4
정답 : 4
16. 다음 중 페이스북 비즈니스 광고의 머신러닝을 설명하는 내용 중 가장 적합한 것은?
① 머신러닝으로 입찰 구매와 미디어 플래닝 등을 모두 처리할 수 있다.
② 머신러닝은 알고리즘과 예측 분석을 통해 최적의 입찰가로 적합한 타겟을 찾는다.
③ 머신러닝은 클라이언트 비즈니스의 목표를 캠페인 목표에 맞게 자동으로 설정해 준다.
④ 위 3가지 모두 적합하지 않다.
정답 : 2
머신 러닝은 매우 작은 러닝 포인트들을 취합하고 분석하며 광고 최적화를 진행하는 것. 머신 러닝 최적화 시 광고가 가장 효율적으로 노출된다.
Meta 광고 게재 시스템은 머신 러닝을 사용하여 광고가 노출될 때마다 타겟팅에 적합한 대상, 광고를 노출하기에 적절한 시간대, 사용할 크리에이티브와 노출 위치를 더욱 상세히 파악한다. 더 많은 광고가 노출될수록 게재 시스템이 더 효과적으로 광고 성과를 최적화하게 된다.
① 캠페인 목표를 정하는 단계에서 어떤 목표로 최적화할 지 결정할 수 있다.
② 머신러닝을 통해서 캠페인의 새로운 타겟을 파악하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③ 머신러닝을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 가능성이 높은 핵심타겟의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
④ 타겟 A/B 테스트를 통해 예산 분배 예측치를 파악할 수 있다.
정답 : 1
- 머신 러닝은 매우 작은 러닝 포인트들을 취합하고 분석하며 광고 최적화를 진행하는 것. 머신 러닝 최적화 시 광고가 가장 효율적으로 노출된다.
- 머신 러닝은 연속 알고리즘과 예측 분석을 통해 각 광고를 위한 최적의 타겟을 신속하게 찾을 수 있다. 그런 다음 자동 시스템을 함께 사용하여 적합한 크리에이티브를 적절한 가격으로 적시에 알맞은 사람에게 노출한다.
- 머신 러닝은 실시간으로 가장 가치가 높은 노출에 광고 예산을 지출한다. 데이터를 그때그때 신속하게 처리하므로 지속적으로 캠페인의 성과를 향상할 수 있다.
18. 다음 중 광고 에이전시에서 지역, 인구통계에 대한 페이스북 사용자의 집계정보를 포함하여 페이스북 페이지를 팔로워한 타겟에 대해 확인 가능한 페이스북의 도구는?
② 페이스북 IQ
③ 잠재고객(타겟) 인사이트
④ 광고관리자
정답 : 3
2021년 7월부터 페이스북 타겟 인사이트 서비스는 종료하였다. 현재는 Meta Business Suite 인사이트를 통해 '페이지 좋아요(Facebook만), 팔로워(Instagram만), 연령, 성별, 상위 도시 및 국가, 위치, 관심사'에 대한 타겟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19. 다음 중 Meta for Business 광고 시스템에서 캠페인 실적을 파악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세 가지 “측정 방법” 및 “지표”를 나타내는 용어가 아닌 것은?
① Conversion Rate
② Audience Network
③ A/B Testing
④ Brand Lift Survey
정답 : 2
Audience Network란 페이스북의 사용자가 아닌 비사용자에게도 노출되는 광고 노출 위치 상품이다. 페이스북 앱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의 뉴스피드 뿐만 아니라, 일반 모바일 앱이나 모바일 웹사이트에서 페이스북 가입자들에게 맞춤형 광고를 보여주는 것이다. 구글 애드센스와 유사한 개념으로 페이스북에 가입하지 않은 비회원에게도 노출된다.
① 전환율
③ 캠페인의 실적을 서로 비교하기 위한 것
④ Brand Lift Test, 브랜드 지표가 어떻게 변화했는지 파악하기 위한 것
20. 다음 중 Meta Business Suite 기능 및설명 중 틀린 것은?
① Meta Business App Family광고 운영 및추적
② 페이스북 페이지, 광고 계정 등의 자산관리
③ 비즈니스 관리 지원을 위해 대행사나마케팅파트너 추가
④ 상거래 관리자를 통한 주문 배송 추적관리는제공하지 않는다
정답 : 4
상거래 관리자에서 배송 추척 및 배송 확인이 가능하다.
21. 다음 중 Meta Business Solution에서다양한광고세트를 시나리오별로 구성하였지만 캠페인의성과는 극대화 하고자 한다면 이에가장적합한 예산 전략방안으로 알맞은 것은?
① CBO를 이용해 광고세트들이 전반적으로목표에 맞게 예산 분배가 되도록 최적화한다
② 캠페인의 각 광고 세트에 동등하게 예산분배한다
③ 성과가 가장 좋을 것 같은 광고세트에 예산을 가장 높게 할당한다
④ 광고기간 동안 수동으로 광고세트를 ON/OFF한다
정답 : 1
캠페인 예산 최적화를 사용하면 통합 캠페인 예산을 설정하고 캠페인 기간 동안 가장 효과적인 광고 세트에 실시간으로 계속 예산을 분배한다. 광고 세트 전반의 캠페인 예산을 자동으로 관리하므로 캠페인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 22. 다음 중 Meta for Business에서 제공하는노출위치 자산 맞춤화에 대한 설명 중 틀린것은?
① 페이스북(Meta)과 연결된 Stock 사이트를통해 이미지를 자동으로 제공한다
② 고객의 기본 언어 설정에 따라 광고의언어를자동으로 번역한다
③ 노출 위치에 따라 이미지를 자르거나 수정할 수 있다
④ 노출 위치별로 사용된 이미지 또는 텍스트는변경할 수 없다
정답 : 3
Meta 비지니스 지원센터의 내용을 첨부한다. [아무리 생각해도 정답은 4번인데 잘 못 기재된게 아닐지..?]

23. 다음 중 크리에이티브의 유연성을 제공하기 위해 페이스북 비즈니스 솔루션의 기능 중 다이나믹 크리에이티브(DCO)와 다이나믹 언어 최적화(DLO)의 설명 중 틀린 것은?
① 다이나믹 크리에이티브 기능을 이용해 타겟에게 크리에이티브 성과를 비교할 수 있다
② 여러 타겟을 대상으로 어떤 크리에이티브가 가장 효과적인지 테스트 할 수 있다
③ 글로벌 캠페인 시 고객의 기본 언어에 맞게 문구를 자동으로 번역한다
④ DLO는 모든 노출위치에 자동번역을 지원한다
정답 : 4
다이내믹 크리에이티브에서는 여러 광고 구성 요소(이미지, 동영상, 텍스트, 행동 유도 등)를 사용하며, 광고 성과를 높이기 위해 이러한 요소를 새로운 방식으로 결합한다. 다이내믹 크리에이티브를 사용하면 광고를 보는 각 사람에게 맞춤화된 크리에이티브 버전을 자동으로 만들 수 있으며, 만들어진 결과물은 확장 가능하다. 다이내믹 크리에이티브는 어떤 크리에이티브가 각 타겟의 반응을 얻는지 알 수 없는 경우 사용할 수 있는 이상적인 최적화 도구이다.
24. 약 6개월 전에 전환 픽셀 스크립트 설치를 완료한 온라인 커머스몰이 있다. 이 몰의 매출 상향을 위해 가장 적절한 캠페인 목표와 최적화 기준은 무엇일까?
① 전환 캠페인 목표 및 가치최적화 기준
② 전환 캠페인 목표 및 일일 고유 도달 최적화 기준
③ 트래픽 캠페인 목표 및 랜딩페이지 조회 최적화 기준
④ 트래픽 캠페인 목표 및 링크클릭 최적화 기준
정답 : 1
목표가 매출 향상이라면, 노출보다는 전환을 목표로 해야하고 최적화 기준 또한 전환과 가장 관련성이 높은 '가치'가 적절하다.
· 가치 : 구매 이벤트 기간인 하루 또는 일주일 (선택하는 기여 설정에 다라 달라짐)내에 창출된 1인당 수익
· 최적화 : 페이스북 게재 시스템을 통해 달성할 수 있는 성과
- 비즈니스 가치 최적화 자격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광고 세트 만들기의 '광고 게재 최적화'필드에서 가치 최적화를 선택할 수 있다.
[?] 25. Meta for Business Suite 는 크리에이터와 퍼블리셔가 콘텐츠를 수익화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수익화 할 수 없는 콘텐츠는 무엇인가?
① Meta에서 광고 형태로 제공하는 프리롤 광고가 삽입된 인스트림 광고
② 지역 차단 관리 설정이 되어 있는 페이스북 인스트림 광고
③ 여러 언어로 제공되는 페이스북 인스트림 광고
④ 라이브 방송의 인스트림 광고
정답 : 1
[수익화 할 수 '있는' 콘텐츠여야 할 듯. 문제 오류가 아닐까 싶음]
· 프리롤 광고 : 동영상이 시작되기 전에 재생되는 광고
· 미드롤 광고 : 동영상 중간에 재생되는 광고
· 이미지 광고 : 콘탠츠 아래에 표시되는 고정 이미지 광고
· 포스트롤 광고 : 동영상 마지막에 표시
26. 다음 중 Meta for Business 앱 패밀리의 커뮤니티 규정의 목표와 가치가 아닌 것은?
① 콘텐츠의 진실성 보장을 위한 허위 계정 생성 차단
② 사람의 존엄성과 권리 보장을 위해 괴롭힘과 모욕적인 콘텐츠 차단
③ 개인정보와 사생활 보호를 위한 개인정보 보호기능 제공
④ 표현의 자유를 위해서 개인뉴스는 제한없이 자유롭게 보장
정답 : 4
[?] 27. 다음 중 인스트림 동영상, 인스턴트 아티클, Audience Network에서 광고주가 차단할 수 있는 콘텐츠 카테고리가 아닌 것은?
① 도박 콘텐츠
② 성인용 콘텐츠
③ 주류 및 정치 콘텐츠
④ 참사 및 분쟁 콘텐츠
정답 : 3
부가설명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주류 콘텐츠도 차단할 수 있다고 하므로 문제 오류로 보임]Facebook 인스트림 광고의 차단 리스트를 만들고 수정하는 방법
차단 리스트를 만들면 Facebook 동영상에 포함할 인스트림 광고의 유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Facebook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서 차단 리스트를 만들고 수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ko-kr.facebook.com
28. 다음 중 Meta의 앱 패밀리(광고 노출지면)에 가장 낮은 비용으로 광고를 최적화하기 위해 자동 게재위치 사용에 대한 장점 설명 중틀린 것은?
① 동일한 예산으로 더 많은 전환 결과를 얻을수있다
② 캠페인의 광고가 페이스북 앱 패밀리 전반에걸쳐 노출된다.
③ 동일한 예산으로 더 많은 타겟에게 도달할 수 있다
④ 광고게재위치를 세밀하게 제어할 수 있다
정답 : 4
광고 게재 위치가 자동으로 결정되므로 세밀하게 제어할 수 없다.
29. 다음 중 메타의 비즈니스 광고와 연관되어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고객에게 노출할 수 있는 앱 중 설명이 틀린 것은?
① Facebook 은 비즈니스 페이지를 통해 광고할 수 있다
② Instagram 은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하며 영감을 얻고 새로운 관계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
③ Messenger 를 통해 더 많은 신규 고객 확보가 가능하다
④ WhatsApp 은 고객들과의 소통에서 별로 도움이 되지 못한다
정답 : 4
왓츠앱은 글로벌 인스턴트 메시징 앱이다. 국내에서는 사용이 생소하지만 그로벌에서의 왓츠앱 점유율은 매우 높다.
· 왓츠앱 비즈니스 앱 : 소규모 비즈니스 운영자를 위해 제작되었으며, 메시지를 자동으로 처리하고 빠르게 답장하여 고객과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다.
;왓츠앱 비즈니스 API : 대규모 비즈니스와 브랜드에서 고객에게 대량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송할 수 있다.
30. 다음 중 클라이언트의 비즈니스 목표를 설정하기 위해 질문해 볼 수 있는 예시가 아닌 것은?
① 캠페인에 대한 수치적/정량적 목표치와 달성시기
② 신규 캠페인을 위한 광고 크리에이티브 유무
③ 이전 마케팅 활동에 대한 히스토리와 성공여부
④ 새로운 주요 경쟁업체로 인한 시장 변화 유무
정답 : 2
신규 캠페인을 위한 광고 소재 유무는 목표 설정과 무관하다.
31. 다음 중 캠페인을 위해 무엇을 노력해야 하는 지를 정확하게 알 수 있도록 잘 정의된 비즈니스 목표는 무엇인가?
① 20-30 여성 타겟으로 TV CF 광고 영상 제작
② 작년 4분기 대비 브랜드 사이트 회원가입 수 증대
③ 내년 1분기까지 금년 4분기 대비 동일한 광고비용으로 ROAS 350% 달성
④ 충성고객 증대를 위해 앱을 개발
정답 : 3
가장 구체적이고 정량적인 목표이다.
32. 다음 중 비즈니스 광고 관리자에서 캠페인을 신규로 세팅할 때, 광고세트 수준에서 선택 할 수 없는 것은?
① 광고 전환 추적 옵션
② 광고 노출위치 설정 옵션
③ 광고 타겟팅 (핵심타겟, 유사타겟, 맞춤타겟) 옵션
④ 광고 예산 및 일정 옵션
정답 : 1
광고 전환 추적 옵션은 '광고'수준에서 설정한다.
광고 세트 수준에서는 '타겟팅 옵션, 예산, 일정, 노출 위치' 등을 설정할 수 있다.
33. 다음 중 광고 목표에 따라 이용가능한 광고 게재 최적화 방법 중 틀린 것은?
① 광고상기도 성과 증대 :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광고를 본 것을 기억하도록 게재
② 도달 : 타겟에게 광고를 최대한 여러 번 게재
③ 랜딩 페이지 조회 : 웹사이트 또는 인스턴스 경험(캔버스)을 읽어 들일 가능성이 높은 타겟에게 광고를 게재
④ 앱 이벤트 : 특정 액션을 1회 이상 취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타겟에게 광고 게재
정답 : 2
도달은 타겟에 해당하는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노출하는 것이다. 타겟에게 광고를 반복적으로 노출하는 것과 관련된 지표는 '빈도'이다.
34. 다음 중 페이스북 비즈니스 광고의 광고 방식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① CPC (Cost Per Click)
② CPM(Cost Per Mile)
③ oCPM (optimize Cost Per Mile)
④ CPM 모델은 Awareness 목표에 적용되며 그 외에는 oCPM 비딩방식을 사용한다.
정답 : 4
목표에 따라 광고 방식이 달라진다.
35. 다음 중 Meta 비즈니스 광고의 타겟팅방식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① 핵심타겟 : 연령/관심사/지역 등의 기준에 따라 타겟을 정의하고 타겟
② 맞춤타겟 :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에서 비즈니스에반응을 보인 타겟
③ 유사타겟 : 소스타겟을 기준으로 유사 유저를 타겟으로 생성
④ 특별광고타겟 : 고객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 카테고리 상관 없이 사용가능한 타겟
정답 : 4
캠페인이 특별한 광고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경우 특별 광고 타겟을 만들어 새로운 사람들에게 도달할 수 있다. 특별 광고 타겟은 캠페인의 선택된 특별 광고 카테고리와 관련된 타겟 선택 제한 사항을 준수하도록 조정된다. 특별 광고 타겟에서는 나이, 성별이나 특정 인구 통계학적 특성, 행동 또는 관심사와 같은 타게팅 정보를 사용하지 않는다.

36. 다음 중 페이스북 비즈니스 설정 탭 메뉴 중 데이터 소스에 포함된 메뉴항목이 아닌 것은?
① 카달로그
② 도메인
③ 맞춤 전환
④ 픽셀
정답 : 2
비즈니스 설정 탭 메뉴 중
· 데이터 소스 - 카탈로그, 픽셀, 오프라인 이벤트 세트, 맞춤 전환, 이벤스 소스 그룹, 공유 타겟, 비즈니스 크리에이티브 폴더
· 브랜드 가치 보호 - 도메인, 차단 리스트
37. 다음 중 YouTube(이하 유튜브) 최초 건너뛰기(Skip, 스킵)가 가능한 동영상 광고로, 조회가능성이 높은 시청자에게 광고를 게재하는방식의 광고 상품은 무엇인가?
① 트루뷰 인스트림(Trueview Instream)
② 범퍼애드(Bumper Ad)
③ 트루뷰 비디오 디스커버리(Trueview Video Discovery)
④ CPM 마스트헤드(Masthead)
정답 : 1
유튜브 동영상 광고를 대표하는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는 최근 명칭이 변경되어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라 부른다.
·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Skippable in-stream ads) : 5초 후 건너뛸 수 있음 / CPV
·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Non-skippable in-stream ads) : 건너뛸 수 없고 최대 15초까지 노출됨 / CPM
· 인피드 동영상 광고(In-feed video ads) : 노츌위치는 '1) 유튜브 첫 화면(홈) 2) 검색결과 상단 3)시청페이지 추천영상 상단'이다.
· 범퍼광고(Bumper ads) : 6초 이하, 다른 동영상 전후 또는 중간에 재생됨. 광고를 건너뛸 수 없음
· 아웃스트림 광고(Outstream ads) : 모바일 전용, 유튜브 외부에서 음소거로 재생됨
· CPM 마스트헤드(CPM Masthead) : 유튜브 홈 최상단 위치, 잠재고객에게 높은 주목도
38. 다음 중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의 과금방식은무엇인가?
① CPC(Cost Per Click)
② CPA(Cost Per Action)
③ CPM(Cost Per Mile)
④ CPV(Cost Per View)
정답 : 4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의 과금방식은 CPV로 유저의 시청시간 or 클릭에 따라 비용이 발생한다.
39. 다음 중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 노출 시 ‘건너뛰기’ 버튼이 노출되는 시점으로 알맞은 것은?
① 3초 후
② 5초 후
③ 7초 후
④ 10초 후
정답 : 2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는 5초간 광고가 강제로 노출된 이후 건너뛰기(skip)버튼이 등장한다.
40. 다음 중 영상 길이 1분(60초)짜리로,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 집행 시 과금이 되는 시점으로 알맞은 것은?
① 10초 시청
② 20초 시청
③ 30초 시청
④ 60초 시청완료
정답 : 3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는 광고영상이 30초 이상일 경우 30초 이상을, 30초 미만일 경우에는 시청을 완료해야 광고비용이 발생한다.
41. 다음 중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가 노출되는 위치로 알맞은 것은?
① 유튜브 홈피드
② 유튜브 검색결과
③ 유튜브 영상 시청페이지
④ 유튜브 영상 시청페이지 하단
정답 : 3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는 ① 영상 내 오른쪽 하단 '광고 건너뛰기' ② 영상 내 왼쪽 하단 'CTA' ③ 이미지 오른쪽 상단 '비즈니스 컴패니언 배너'가 각각 노출된다.
42. 다음 중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의 과금 유형으로 틀린 것은?
① 영상 내 랜딩 URL 클릭 시
② ‘건너뛰기’ 버튼 클릭 시
③ 컴패니언 배너 클릭 시
④ CTA(Call To Action)
정답 : 2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는 영상 내 다양한 클릭영역을 클릭해도 과금된다. - 랜딩 URL, CTA, 컴패니언 배너 등
43. 다음 중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에서 15초 영상소재를 사용할 경우 과금 시점으로 알맞은 것은?
① 5초 시청 시
② 7초 시청 시
③ 10초 시청 시
④ 15초 시청 완료 시
정답 : 4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의 과금 방식은 CPV로 광고 영상이 30초 이상일 경우 30초 이상을, 30초 미만일 경우 시청을 끝까지 완료해야 광고비용이 발생한다.
44. 다음 중 트루뷰 동영상 광고 집행 시 허용되는 영상소재 길이로 적합한 것은?
① 15초 미만
② 30초 미만
③ 60초 미만
④ 제한 없음
정답 : 4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의 영상 길이는 제한이 없다. 그러나 2022.01 부터 인스트림 광고에서 3분 이상의 영상은 (3분 미만 영상보다) 과금 비용이 할증된다.
45. 다음 중 트루뷰 동영상 광고의 최소 CPV 입찰 단가로 적합한 것은?
① 50원
② 100원
③ 없음
④ 200원
정답 : 3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의 최소 CPV 입찰 단가는 설정되어 있지 않다.
46. 다음 중 구글의 광고 프로그램인 구글애즈(Google Ads)에서 할 수 없는 광고는 무엇인가?
① 유튜브 동영상 광고
② 구글 앱 광고
③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④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정답 : 4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은 공식 광고상품이 아니다.
47. 다음 중 트루뷰 광고 집행 시 광고 영상소재를 등록해야 하는 위치로 알맞은 것은?
① 구글애즈(Google Ads) 광고 탭
② 유튜브 채널
③ 홈페이지
④ SNS 페이지
정답 : 1
광고 영상소재는 구글의 공식 광고 관리 사이트인 구글애즈에서 등록할 수 있다.
48. 다음 중 트루뷰 비디오 디스커버리 광고의 과금 방식으로 알맞은 것은?
① 썸네일 or 텍스트 클릭 후 영상을 30초 이상 시청시
② 썸네일 or 텍스트 클릭 후 영상을 5초 이상시청시
③ 썸네일 or 텍스트 클릭 시
④ 광고영상 공유, 좋아요, 댓글, 구독 클릭시
정답 : 3
인피드 동영상 광고의 과금 방식은 CPV이며, 영상 이미지나 텍스트를 클릭하면 과금 된다. 클릭 후 영상 시청시간은 과금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는다.
49. 다음 중 트루뷰 비디오 디스커버리 광고 클릭시연결되는 곳으로 알맞은 것은?
① 광고 영상 시청 페이지
② 기업 홈페이지
③ 기업 SNS 채널
④ 기업 이벤트 페이지
정답 : 1
인피드 광고의 특징은 광고 클릭 시 영상 시청페이지로 넘어간다. 일반적으로는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시청페이지로 설정을 하게 되는데, 이때의 장점은 영상을 시청하면서 다양한 유저들의 참여를 이끌 수 있다는 점이다.
50. 다음 중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 시 사용하는컴패니언 이미지 배너의 크기로 적합한것은?
① 300*50
② 300*60
③ 300*100
④ 486*80
정답 : 2 (300x60, 150KB이하)
51. 다음 중 조회율에 대해 올바르게 설명한것은?
① 광고를 건너 뛴 시청자 비율
② 광고 노출 대비 클릭 비율
③ 광고 노출 대비 조회 비율
④ 광고 노출 대비 시청 완료 비율
정답 : 3
52. 다음 중 동영상 광고가 시작된 이후 15초 동안 건너뛰기가 불가한 광고 상품은 무엇인가?
① 건너뛸 수 없는 광고
②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
③ 트루뷰 비디오 디스커버리 광고
④ 범퍼애드
정답 : 1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는 시청자가 15초 이내 영상을 '건너뛰기'가 불가능한 상태로 광고를 노출시키는 형태로 TV CF와 비슷한 방식이다(CPM).
53. 다음 중 유튜브 채널 내 영상 조회수가 카운팅 되지 않는 광고는 무엇인가?
①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
② 건너뛸 수 없는 광고
③ 트루뷰 비디오 디스커버리 광고
④ 정답 없음
정답 : 2
CPV가 아닌 것을 찾으면 된다. 건너뛸 수 없는 광고의 과금 방식은 CPM이다.
54. 다음 중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 집행 시 노출수 100,000회, 조회수 20,000회인 영상의 조회율로 알맞은 것은?
① 20%
② 2%
③ 0.2%
④ 10%
정답 : 1
조회율 = 조회수 / 노출수 *100 = 100,000 / 20,000 * 100 = 20%
55. 다음 중 6초 범퍼애드의 과금 방식은 무엇인가?
① CPC
② CPV
③ CPD
④ CPM
정답 : 4
범퍼애드의 과금방식은 노출 1,000회당 과금이 되는 CPM(Cost Per Mille)이다.
56. 다음 중 범퍼애드의 작동 방식 설명으로 틀린 것은?
① 최대 6초의 건너뛸 수 없는 동영상 광고
② 범퍼애드 집행 시 영상 조회수는 증가하지 않음
③ 입찰 방식으로 CPM 또는 CPC 선택 가능
④ 효과적인 인지도 및 도달 확대 등의 목표 달성 가능
정답 : 3
- 범퍼애드는 최대 5초의 건너뛸 수 없는 광고
- 노출 1,000회당 비용을 지불하는 CPM 과금 방식- 범퍼 광고를 조회해도 영상의 조회수는 증가하지 않음(스킵불가 광고)- 범퍼애드 광고의 목표는 인지도 증대 및 효율적인 도달 확장
57. 다음 중 유튜브 동영상 광고가 게재되지 않는 곳은?
①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동영상 파트너
② 구글 검색결과
③ 유튜브 영상 시청페이지
④ 유튜브 홈피드(첫화면)
정답 : 2
구글 검색 결과에 동영상 광고가 직접 게재되지 않는다.
58. 다음 중 개별 시청자에게 특정 순서로광고를게재하여 내 제품 또는 브랜드 스토리를전달하는 방식은 무엇인가?
① 아웃스트림
② 광고 시퀀스
③ 디렉터 믹스
④ 광고 균등게재
정답 : 2
동영상 광고 시퀀스를 사용하면 정의한 순서대로 일련의 동영상을 사람들에게 보여줌으로써 제품이나 브랜드 이야기를 알릴 수 있다. 동영상 광고 시퀀스 캠페인을 사용하여 관심을 갖게 하거나, 메시지를 보강하거나, 통합된 테마를 만들 수 있다 (Google Ads 고객센터)
① 아웃스트림 : 모바일 전용 광고. 구글 동영상 파트너 웹 또는 앱에 게재. 유튜브에는 나타나지 않고, 피드에 노출되는 것으로 음소거 상태로 재생
③ 디렉터 믹스 : 타겟 고객별 맞춤형 메시지를 담아 많은 수량의 동영상을 빠르게 제작할 수 있는 솔루션
59. 다음 중 유튜브 광고 검수 소요 시간은?
① 대부분의 광고는 영업일 기준 1일(24시간) 이내 검토 완료
② 대부분의 광고는 영업일 기준 1시간이내검토 완료
③ 대부분의 광고는 영업일 기준 12시간이내검토 완료
④ 대부분의 광고는 영업일 기준 2일(48시간) 이내 검토 완료
정답 : 1
유뷰트 광고 소재 검수는 대부분 24시간 이내 이뤄지며, 48시간이 지나도 이뤄지지 않으면 고객센터에 문의해야 한다
60. 다음 중 두 개 연속으로 게재되는 동영상광고가 허용되는 유튜브 내 영상 콘텐츠의 길이는?
① 1분 이상
② 3분 이상
③ 5분 이상
④ 영상 길이와 상관없음
정답 : 3
Google Ads에서 두 개 연속으로 게재되는 동영상 광고를 '연달아 재생되는 광고' 또는 '광고 모음'이라고 한다. 이러한 광고 형식은 길이가 긴 동영상 콘텐츠 (5분 이상)에만 게재된다고 한다.
61. 다음 중 유튜브 광고가 불가한 동영상 등록상태는 무엇인가?
① 유튜브 채널 내 ‘미등록’ 상태
② 유튜브 채널 내 ‘등록’ 상태
③ 유튜브 채널 내 ‘비공개’ 상태
④ 해당 사항 없음
정답 : 3
62. 다음 중 유튜브 광고 시 동일 유저에게 반복적으로광고가 노출되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적합한최적화 방법은 무엇인가?
① 광고게재빈도 설정을 통한 인당 광고 노출수제한
② 광고 게재방식을 빠른게재에서 일반게재로변경
③ 광고 게재방식을 일반게재에서 빠른게재로변경
④ 광고 타겟팅 2개 이상 설정
정답 : 1
구글 애즈 캠페인 - 노출 및 조회 빈도 설정 탭에서 동일한 사용자가 캠페인의 광고를 조회하거나 상호작용하는 횟수를 제한하는 '조회 빈도 제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 63. 다음 중 비디오 리마케팅 목록에서 설정할 수 있는 초기 목록 기간은?
① 30일
② 7일
③ 14일
④ 60일
정답 : 3 [정답 1번으로 보임]
유튜브 비디오 리마케팅은 현재 '데이터 세그먼트'라는 이름으로 변경되었다.
초기 목록 기간(초기 목록 크기)은 과거 30일이 기본값이며, 최대 시청자 데이터 보관 가능 기간은 540일이다.
빈 세그먼트로 시작하거나 아니면 '지난 30일 동안 규칙과 일치한 사용자로 세그먼트 미리 채우기' 옵션이 있다.
64. 다음 중 중복 시청을 최소화하고 순시청자를 최대한 늘리기 위한 방법은?
① 광고 예약기능을 통해 특정 시간대만 광고노출
② 광고게재빈도 설정
③ 광고입찰가 최소화
④ 광고 일반게재 설정
정답 : 2
구글 애즈 - 캠페인 - 노출 및 조회 빈도 설정 탭 ①캠페인의 광고가 동일한 사용자에게 게재되는 횟수를 제한하는 '노출 빈도 제한' ②동일한 사용자가 캠페인의 광고를 조회하거나 상호작용하는 횟수를 제한하는 '조회 빈도 제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65. 다음 중 목표 타겟 도달범위 및 예산별 적합한 광고 포맷과 상품 조합 등이 가능한 구글애즈 내 플래닝 도구(Tool)는 무엇인가?
① 크로스 미디어 인사이트(Cross Media Insight-XMI)
② 브랜드 리프트 서베이(BLS, Brand Lift Survey)
③ 도달범위 플래너(Reach Planner)
④ 유튜브 서치 업리프트 리포트(YouTube Search UpLift Report)
정답 : 3
도달범위 플래너는 유튜브 캠페인의 성과 예측을 도와주는 플래닝 도구이다. 유튜브 내에서 내가 목표로 하는 타겟에 얼마나 도달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며 체계적으로 마케팅 예산 수립 및 진행이 가능하다.
66. 다음 중 유튜브 동영상 광고 게재 순위를 산정하는데 포함되지 않는 요소는 무엇인가?
① CPV 입찰가
② 영상 조회율
③ 영상 클릭률
④ 영상 좋아요, 댓글, 공유 등의 수치
정답 : 4
67. 다음 중 유튜브 채널 수익 창출 조건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① 구독자 10,000명 초과
② 최근 12개월 간 유효 시청 시간 4,000시간 이상
③ 연결된 애드센스
④ 채널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 경고 없음
정답 : 1
유튜브 수익 창출 조건· 광고 수익 - ① 만 18세 이상, 애드센스를 통해 지급액을 처리할 수 있는 만 18세 이상의 법적 보호자가 있어야 함② 광고주 친화적인 콘텐츠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 콘텐츠 제작· 채널 멤버쉽 - 만 18세 이상,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1,000명 초과· 상품 섹션 - 만 18세 이상,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1,000명 초과· 슈퍼챗 및 슈퍼스티커 - 만 18세 이상, 슈퍼챗이 제공되는 국가 또는 지역 거주· 유튜브 프리미엄 수익 -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자용 콘텐츠 제작*광고 수익을 창출하려면 구독자가 1,000명 이상 + 최근 12개월 이내 영상 시청시간 4,000시간 이상이 되면 심사를 통해 승인되어야 한다.
[?] 68. 다음 중 카카오광고의 과금 방식이 아닌것은?
① CPC(Cost Per Click)
② CPA(Cost Per Action)
③ CPM(Cost Per Mile)
④ CPV(Cost Per View)
정답 : 4 [문제 오류로 보임]
카카오 동영상광고의 과금 방식은 CPV이다.
69. 다음 중 카카오광고의 기본 타겟팅 방식이 아닌 것은 ?
① 키워드 타겟
② 카테고리 타겟
③ 지역 타겟
④ 리타게팅 타겟
정답 : 4
70. 다음 중 광고가 게재되고 있지 않은 상황은무엇인가?
① 광고 ‘승인’ 상태
② 광고 ‘운영중’ 상태
③ 광고 ‘제한적 승인’ 상태
④ 광고 ‘검토중’ 상태
정답 : 4
71. 다음 중 쇼핑업종에서 카카오광고의 타겟팅 예시가 아닌 것은 ?
① 오프라인 매장 위치에 있는 유저
② 쇼핑 카테고리에 플친 맺은 유저
③ 제품명을 검색한 유저
④ 고객 상담을 받은 유저
정답 : 4
① 위치 ② 카테고리 ③ 키워드
72. 다음 중 카카오광고에서 동영상광고의노출위치가 아닌 것은?
① 카카오톡 채널탭 영역
② 다음 모바일앱 뉴스탭 영역
③ 카카오스토리 피드영역
④ 카카오페이 메인영역
정답 : 4
인스트림 광고 노출 예시 : 카카오톡, 카카오톡 채팅방, 카카오 TV 앱/웹, 다음서비스 영역
아웃스트림 광고 노출 예시 : 카카오톡 뷰, 다음 로그인 하단 및 모바일 뉴스, 카카오페이지 영역
73. 다음 중 카카오 비즈보드의 특성이 아닌 것은?
① 카카오톡 채팅리스트의 최상단에 위치한 배너이다.
② 캠페인 목표에 따라서 픽셀 또는 SDK를 설치하여 활용한다.
③ 여러가지 랜딩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
④ 동영상광고가 가능하다.
정답 : 4
74. 다음 중 카카오 비즈보드의 노출영역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① 카카오톡 채팅 최상단 영역만 노출이 불가능하며 카카오서비스에 동시 노출된다.
② 카카오버스, 카카오지하철, 카카오네비 등에 노출된다.
③ 다음(Daum) 영역에 노출된다.
④ URL, 포스트 랜딩소재에 한해서 외부 네트 워크 영역에 노출된다.
정답 : 1
게재지면은 카카오톡에 게재되며 채팅탭에서만 노출을 설정할 수 있다.
75. 다음 중 밴드에 대한 설명으로 알맞지 않은 것은 ?
① 월간 2,000만명의 순 이용자가 이용하는 국내 소셜미디어 1위 매체이다.
② 남성과 여성의 비율이 8:2로 압도적으로 남성의 이용자가 많다.
③ 핵심 구매연령인 30대~50대 이용자가 많다.
④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이용자 대비 40대와 50대가 가장 많이 사용한다.
정답 : 2
76. 다음 중 밴드에서 집행 가능한 디스플레이 광고상품명이 아닌 것은?
① 풀스크린 광고
② 인터랙티브 광고
③ 네이티브 피드광고
④ 스마트채널 광고
정답 : 2
① 풀스크린 광고 : 밴드 앱 종료시 전면에 노출되는 안드로이드 전용 광고
③ 네이티브 피드 광고 : 밴드 내 새글 탭 영역에서 텍스트와 콘텐츠가 결합한 형태로 노출되는 피드 광고
④ 스마트채널 광고 : 밴드 앱 홈, 새소식, 채팅 최상단에 노출되는 광고 상품
77. 다음 중 네이버 밴드의 광고상품별 과금 방식이 올바르지 않은 것은?
① 풀스크린광고는 광고집행을 보장하는 보장형 광고이며 고정가격이다
② 네이티브 피드광고와 스마트채널광고는 입찰을 통하여 노출되는 성과형이다
③ 네이티브 피드광고는 CPM, CPC, CPV 과금을 사용할 수 있다
④ 스마트채널 광고는 CPC 입찰방식만 있다
정답 : 4
스마트채널 광고는 Real Time Bidding 상품이며, 최소 입찰가는 CPM 2,000원 , CPC 10원(VAT별도) 가격으로 판매된다.
78. 다음 중 네이버 밴드에서 앱 종료 시 노출되는1일 1광고주 단독 노출상품으로 브랜드인지효과 및 클릭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전용상품은 무엇인가?
① 네이티브 광고
② 스마트채널 광고
③ 동영상 광고
④ 풀스크린 광고
정답 : 4
풀스크린 광고는 밴드 앱을 종료할 때 전면에 노출되는 안드로이드 전용 광고로 브랜드 인지효과 및 유입을 극대화할 수 있는 상품이다. 클릭하면 웹페이지 또는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연결된다.
79. 다음 중 네이버밴드광고인 ‘네이티브 피드광고’에대한 설명 중 적절치 않은 것은?
① 리얼타임 비딩광고상품이다.
② 최소 입찰가는 CPM 110원, CPC 11원, CPV 11원이다.
③ GFA를 통해서 진행할 수 있다.
④ 캠페인 목적은 웹사이트 트래픽만 가능하다.
정답 : 4
네이티브 피드 광고 캠페인 목적
· 웹사이트 트래픽 - 모바일 웹사이트 방문을 목적으로 함
· 앱 설치 - 앱 설치 또는 실행을 목적으로 함
· 동영상 조회 - 동영상 조회수를 확보하기 위함
80. 다음 중 네이버 밴드광고인 ‘네이티브 피드광고’의 타게팅 옵션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① 시간 및 요일 타게팅이 가능하다
② 성별 및 연령 타게팅이 가능하다
③ 앱 기설치자 노출제외 타게팅이 모든OS 타게팅에서 가능하다.
④ 맞춤타겟으로 광고주의 브랜드를 알고있거나 접한 적이 있는 대상 타겟이 가능하다.
정답 : 3
앱 기설치자 노출 제외 타게팅은 안드로이드 전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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