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에서 캠페인은 광고 세팅할 때 가장 초기 단계로 목표(KPI, Key Performance Indicator ; 핵심성과지표)를 정립하고 광고 운영의 틀이 되는 가장 큰 범위의 단계이다.
▼ 페이스북 광고 구성(캠페인 - 광고 세트 - 광고)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 이해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
https://marketerg.tistory.com/6
페이스북 광고의 3단 구성 (캠페인, 광고세트, 광고 뜻)
페이스북 광고는 캠페인 - 광고세트 - 광고 단으로 구성되어 있다. 도식으로 나타내 보자면 아래의 표와 같은 형태이다. 캠페인 1. 광고세트 1-1. 광고 1-2. 광고 2. 광고세트 2-1. 광고 2-2. 광고 캠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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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광고를 집행하려면 먼저 '새 캠페인'을 만들어야 한다.
① 비즈니스 관리자 접속 후 좌측 상단 메뉴 - '광고 관리자' 클릭
② '캠페인' 선택된 상태로 - '만들기' 클릭
캠페인 목표 선택
캠페인을 진행할 마케팅 목표에 대해 구분하고 원하는 목표를 선택하면 된다.
인지도
"고객에게 브랜드를 알린다"
- 광고 노출에 기반하여 서비스를 고객에게 알리고자 하는 홍보
- 고객 인지도를 확보하고 싶은 경우 활용
- CPM 기반의 캠페인 추천
· 브랜드 인지도 : 관심을 보일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에게 도달하여 브랜드 인지도 향상
· 도달 : 최대한 많은 사람에게 광고를 노출
관심유도
"우리 브랜드를 인식한 고객에게 상품을 볼 수 있도록 유입 시킨다"
- 유입을 확보하거나 앱 설치를 목표로 하는 캠페인에 적합
- 페이스북 페이지에 대한 게시물 참여, 좋아요 확보를 위해서도 활용
- 동영상을 활용한 CPV 캠페인 활용에 용이
· 트래픽 : 웹사이트, 앱 또는 Messenger 대화 등 원하는 랜딩페이지로 고객 유입 확보
· 참여 : 게시물 참여, 페이지 좋아요, 이벤트 응답 또는 쿠폰 발급을 늘리는 광고
· 앱 설치 : 앱 설치 수를 높이는 광고
· 동영상 조회 : 동영상 조회수 확보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
· 잠재고객확보 : 브랜드에 관심을 가진 고객의 잠재 고객 정보를 확보하는 광고 (ex. 이메일 주소)
· 메시지
전환
"우리 브랜드 상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한다"
- 고객들이 웹이나 앱에서 구매 등 특정한 행동을 원하는 경우 진행하는 캠페인
- 제품 카탈로그를 만들어 다양한 제품을 효과적으로 광고
- 오프라인 매장으로 유입시킬 수 있는 캠페인
· 전환 : 웹사이트, 앱 또는 Messenger에서 원하는 행도을 유도하는 광고
· 카탈로그 판매 : 타겟에 따라 카탈로그의 적합한 항목을 자동으로 표시하는 광고
· 매장 방문 : 근처에 있는 사람들에게 광고를 게재하여 오프라인 매장 방문을 유도
주로 사용하는 캠페인 리스트 6가지
1. 도달
- 브랜딩 위주의 캠페인에서 주로 활용
-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캠페인으로 노출을 넓힐 때 사용
2. 트래픽
- 유입 성과 캠페인
- 고객의 유입을 확보하기 위한 베이직 캠페인
- 퍼포먼스 진행 시 기초적인 틀이 되는 캠페인
3. 참여
- 페이지에 게시된 콘텐츠의 홍보와 좋아요 등 참여를 위한 캠페인
- 설문조사 등 참여율이 높은 콘텐츠 활용
4. 앱 설치
- 최근 앱 플랫폼이 증가하면서 주로 게임 업종에서 다운로드 수 증대를 위한 캠페인으로 활용
5. 전환
- 퍼포먼스 마케팅의 대표적인 캠페인
- 구매, 회원가입, 대출신청, 보험가입 등 다양한 목표를 기반으로 운영하는 캠페인
6. 카탈로그 판매
- 의류, 패션 업종의 대표적인 캠페인
- DPA (상품 노출형) 광고를 집행하여 매출을 극대화 시킬 때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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