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페이스북 광고 용어 (도달, 빈도, 전환 등)

by 활력씨 2022. 4. 10.

페이스북은 페이스북만의 마케팅 용어가 있으므로, 페이스북 주요 광고 용어를 정리해보았다. 최하단에 페이스북의 모든 광고 용어가 정리된 Facebook 광고용어집 링크를 남겼으니, 더 자세히 알고자 하는 분은 링크를 클릭해 보면 된다.

'노출'과 '도달' 차이점

· 노출 : 광고가 고객에게 노출되는 모든 횟수

· 도달 : 광고를 1번 이상 본 사람의 수

 

신규고객 확보가 목표라면 도달이 더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중복적으로 노출되는 것은 큰 의미가 없고, 어제 본 사람이 아닌, 새로운 사람이 볼 수 있도록 해야 신규고객 확보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반면에 신규브랜드의 브랜드 인지도를 위해서라면 한 사람이 여러번 보는 것이 브랜딩에 더욱 적합한 캠페인이다. 이런 경우 목표를 '노출'로 잡는 것이 좋다.

'클릭(전체)'과 '링크 클릭' 차이점

· 클릭(전체) : 게시물 좋아요, 공유하기, 링크 클릭 등이 포함된 광고에 대한 모든 클릭

· 링크 클릭 : 광고를 보고 외부 링크로 연결되거나 광고에 설정한 URL로 이동하는 클릭

 

콘텐츠를 발행하여 게시물에 사람들의 참여(좋아요, 댓글 등)를 유도하는 경우에는 링크 클릭 보다는 클릭(전체)가 더 큰 지표로 작용한다.  특정 웹사이트에서 구매를 유도하는 경우엔 '링크 클릭'을 목표로 잡는 것이 좋다.

 

 

· 노출위치 : 광고가 표시되는 위치

· 타겟 : 광고를 볼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

· 맞춤 타겟 : 고객리스트, 웹사이트 트래픽 등 기존 고객 데이터를 활용하여 만드는 타겟 (리타겟팅

· 빈도 : 1인당 광고를 본 평균 횟수

· 입찰가 : 광고 세트의 결과 당 지불할 비용 (CPC)

· 전환 : 웹사이트에서 상품을 구매하거나 장바구니에 추가하는 등 고객 행동에 따른 횟수 (Action)

· 전환기기 : 전환이 발생한 기기 (데스크탑, 모바일, 태브릿 등)

· 구매 전환값 : 웹에서 발생한 구매의 총 가격


페이스북 광고 용어집

 

 

Facebook 광고 용어집

일반적인 광고 용어의 정의 및 설명

ko-kr.faceb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