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은 페이스북만의 마케팅 용어가 있으므로, 페이스북 주요 광고 용어를 정리해보았다. 최하단에 페이스북의 모든 광고 용어가 정리된 Facebook 광고용어집 링크를 남겼으니, 더 자세히 알고자 하는 분은 링크를 클릭해 보면 된다.
'노출'과 '도달' 차이점
· 노출 : 광고가 고객에게 노출되는 모든 횟수
· 도달 : 광고를 1번 이상 본 사람의 수
신규고객 확보가 목표라면 도달이 더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중복적으로 노출되는 것은 큰 의미가 없고, 어제 본 사람이 아닌, 새로운 사람이 볼 수 있도록 해야 신규고객 확보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반면에 신규브랜드의 브랜드 인지도를 위해서라면 한 사람이 여러번 보는 것이 브랜딩에 더욱 적합한 캠페인이다. 이런 경우 목표를 '노출'로 잡는 것이 좋다.
'클릭(전체)'과 '링크 클릭' 차이점
· 클릭(전체) : 게시물 좋아요, 공유하기, 링크 클릭 등이 포함된 광고에 대한 모든 클릭
· 링크 클릭 : 광고를 보고 외부 링크로 연결되거나 광고에 설정한 URL로 이동하는 클릭
콘텐츠를 발행하여 게시물에 사람들의 참여(좋아요, 댓글 등)를 유도하는 경우에는 링크 클릭 보다는 클릭(전체)가 더 큰 지표로 작용한다. 특정 웹사이트에서 구매를 유도하는 경우엔 '링크 클릭'을 목표로 잡는 것이 좋다.
· 노출위치 : 광고가 표시되는 위치
· 타겟 : 광고를 볼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
· 맞춤 타겟 : 고객리스트, 웹사이트 트래픽 등 기존 고객 데이터를 활용하여 만드는 타겟 (리타겟팅)
· 빈도 : 1인당 광고를 본 평균 횟수
· 입찰가 : 광고 세트의 결과 당 지불할 비용 (CPC)
· 전환 : 웹사이트에서 상품을 구매하거나 장바구니에 추가하는 등 고객 행동에 따른 횟수 (Action)
· 전환기기 : 전환이 발생한 기기 (데스크탑, 모바일, 태브릿 등)
· 구매 전환값 : 웹에서 발생한 구매의 총 가격
페이스북 광고 용어집
Facebook 광고 용어집
일반적인 광고 용어의 정의 및 설명
ko-kr.facebook.com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 목표는 뭘 선택해야 할까? (0) | 2022.04.11 |
---|---|
페이스북 광고의 3단 구성 (캠페인, 광고세트, 광고 뜻) (0) | 2022.04.11 |
마케팅 광고 기본 용어, 지표 정리 (CPC, CPA, ROAS 등) (0) | 2022.04.10 |
SNS광고마케터 1급 공부 - SNS의 이해 (0) | 2022.04.10 |
마케팅 자격증 : SNS광고마케터 1급 시험 일정, 비용 등 (0) | 2022.04.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