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는 캠페인 - 광고세트 - 광고 단으로 구성되어 있다. 도식으로 나타내 보자면 아래의 표와 같은 형태이다.
캠페인 | 1. 광고세트 | 1-1. 광고 |
1-2. 광고 | ||
2. 광고세트 | 2-1. 광고 | |
2-2. 광고 |
캠페인 Campaign
- 광고를 집행할 때 가장 큰 카테고리
- KPI에 맞는 목표를 선택하여 운영 가능
- 인지도, 관심유도, 전환 등 3개의 기준에 다양한 소기준 포함
- 광고를 만들면 캠페인 목표 수정 불가
- 광고를 집행할 때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가 무엇인지 확실하게 정리 후 생성을 진행해야 한다.
광고 세트 Ads set
- 캠페인 생성 후 진행하는 두번째 카테고리
- 광고 목표에 따른 타겟팅과 노출 범위, 위치, 예산 및 일정 관리
- 1개 캠페인 내 다수의 광고세트 생성 가능
- 달성 목표에 따른 고객층이 누구이며, 얼마를 투자하여, 어떠한 성과를 얻을 것인지 등 광고 목표를 달성시킬 수 있는 타겟과 예산 등을 고려하여 활용해야 한다.
광고 Ads
- 페이스북 광고 중 가장 작은 카테고리
- 광고의 이미지나 영상, 상품 피드 등을 업로드하여 광고 집행
- 랜딩페이지와 매개변수(피라미터)등을 세팅하여 고객이 유입되는 창구 구축
- 광고를 세팅하는 과정으로이미지나 영상을 활용하여 광고 목표가 달성할 수 있도록 고객에게 무엇을 이야기할 것인지 고려하여 생성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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